홍수 의 영향에 탄력적인 호주 보험사 등급

Fitch Ratings-시드니/홍콩-2022년 3월 27일: 홍수 퀸즐랜드 남동부와 뉴사우스웨일즈의 최근 홍수와 심한 폭풍은 강력한 재보험 프로그램의 결과로 보험사의 자본보다는 수입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Fitch Ratings는 말합니다. 

홍수

보험사의 견실한 수익과 자본 여유는 이러한 영향에 대한 신용등급을 유지해야 합니다. 홍수

그러나 점점 더 빈번해지는 기상 이변에 직면하여 더 높은 모델링된 재해 손실과 증가하는 재보험 비용, 글로벌 재보험사의 수요 감소와 함께 중기적으로 보험사의 신용 프로필에 위험을 초래합니다.

2022년 2월 말과 3월 초의 극한 날씨로 인한 원보험사의 순 ​​손실은 높은 재보험 회수율로 인해 호주 보
험 위원회(ICA)의 현재 총 손실 추정치인 약 25억 호주 달러보다 훨씬 낮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기상청이 현재 진행 중인 라니냐 현상으로 인해 2Q22에 호주 북부와 동부 대부분 지역에 중간 강우량이 초과될 것으로 예측함에 따라 총 손실이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ICA에 따르면 보험사는 163,000건 이상의 청구를 접수했으며 그 중 대부분이 재산 유형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손실은 호주 손해보험료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Insurance Australia Group Limited(IAG)와 Suncorp Group Limited(A+/Stable)가 부담합니다. 

두 보험사는 이미 최근 홍수로 이어진 사건에 대응하여 종합 재보험 프로그램에 따른 유보금의 상당 부분을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손실을 재보험사에 더 빨리 양도할 수 있었습니다. 

QBE Insurance Group Limited(A-/Stable)도 소매 보험 운영을 통해 그 정도는 적지만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잦은 우박, 홍수 및 산불은 호주 손해 보험 시장의 핵심 특징입니다.

예상보다 높은 자연 재해 비용은 2018년 7월부터 2021년 6월(FY19-FY21)까지의 회계 연도에 걸쳐 IAG와 Suncorp의 결합 비율에 약 1.2pp가 추가된 것으로 추정되며, FY16-FY18에는 0.5pp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언더라이팅 수익성은 FY19-FY21 동안 합산 비율이 평균 95%로 강력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보험사들은 특히 2019-2020년 산불 이후 한 자릿수 주택 보험료 인상률 을 높게 유지했으며,
이는 부분적으로 더 높은 재보험 비용과 증가하는 청구 인플레이션을 반영합니다.

IAG와 Suncorp는 모두 극한 기상 현상의 빈도와 강도가 증가함에 따라 자연 재해 허용치를 높였습니다. 

보험사는 일반적으로 모델링된 재해 손실을 통한 위험에 대한 관점과 재보험 프로그램을 결합하여 이러한 허용 한도를 설정합니다. 

최근 보험사들은 변화하는 기상 패턴을 반영하기 위해 최근 사건에 더 많은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