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니지인들이 새 헌법에 찬성표를 던졌다고

튀니지인들이 새 헌법에 찬성표를 던졌다고 관리들이 말했습니다.

튀니지인들이

먹튀검증 사이트 튀니지, 튀니지 (AP) — 화요일 늦은 공식 예비 결과에 따르면, 튀니지 사람들은 비판가들이 대통령의 권력 강화 노력을 강화할 수 있다고 우려하는 새 헌법에 찬성 투표를 했습니다.

튀니지 선거관리위원회가 발표한 초기 결과에 따르면 투표의 94.6%가 새 헌법을 지지했고 5.4%가 반대했습니다.

월요일의 국민 투표 투표율은 전국 유권자의 3분의 1 미만이 참여하여 낮았습니다.

새로운 정치 체제는 대통령에게 광범위한 집행 권한을 부여하고 튀니지 의회와 사법부의 영향력을 약화시키는 등 핵심 견제와 균형을 제거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 텍스트는 카이스 사이드 튀니지 대통령이 직접 제안하고 수정했으며, 북아프리카 국가가 어렵게 얻은 민주주의적 성과가 역전될 것이라는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비평가들은 사이에드의 새로운 구조가 2011년 독재자 지네 엘 아비딘 벤 알리에 대항해 반정부 시위를 벌이고 아랍의 봄 민주화

튀니지인들이 새 헌법에

시위를 촉발한 새로운 독재 정권으로 가는 길을 닦을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튀니지는 이러한 시위에서 민주주의를 가진 유일한 국가입니다.

국민투표는 사이에드가 튀니지 의회를 동결하고 정부를 해산한 지 1년 만에 이뤄졌다. 반대자들은 그 움직임을 “쿠데타”라고

조롱했지만 많은 튀니지 사람들은 국가의 정치 엘리트와 수년간의 경제 침체에 대한 분노가 커지면서 그것을 축하했습니다.

그 후 1년 동안 Saied는 법령으로 통치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고 수십 명의 판사를 해고했으며, 이러한 결정은 일련의 항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2019년 70% 이상의 득표율로 대통령에 당선된 Saied는 최근 여론 조사에서 그의 지지율이 50%를 훨씬 넘는 등 광범위한 대중적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새 헌법이 수년간의 정치적 교착 상태를 끝내고 많은 튀니지인들에게 인기가 없는

이슬람 정당인 튀니지 최대 정당인 Ennahdha의 정치적 영향력을 감소시킬 것이라고 믿습니다.

사이에드는 월요일 늦은 비공식 출구 조사 결과 유권자 과반수가 새 헌법을 승인했다고 제안한 후 화요일

이른 시간에 많은 지지자들과 함께 국기를 흔들며 경적을 울리며 튀니스의 중앙 도로를 행진했습니다.

사이드는 “우리는 절망과 환멸의 해안에서 희망의 해안으로 갔다”고 말했다. “돌아가는 일은 없을 것이다. .. 이것은 시스템이 영원히 거부되는 완전한 중단입니다.”

그러나 월요일 투표율은 낮았으며 예비 수치에 따르면 등록 유권자 920만 명 중 30.5%가 참여했습니다.more news

최근 몇 년 동안 정치적 무관심이 증가했습니다. 튀니지인들은 실업이 증가하고 구매력이 감소함에 따라 정치에 환멸을 느끼고 일상적인 투쟁에 몰두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Saied의 비평가들은 그 과정에 결함이 있다고 말하며 국민투표의 보이콧을 촉구했습니다. 불만 중에는 사이에드가 튀니지

선거관리위원회의 구성을 변경해 튀니지의 독립성을 훼손했으며, 헌법에 반하는 선거운동을 하려는 정당의 선거운동이 차단됐다고 주장했다.

야당 지도자들은 화요일 기자 회견에서 국민 투표를 비난했습니다.

전 하원의장인 사미라 차우아치(Samira Chaouachi)는 높은 비율의 튀니지 사람들이 “민주주의와 튀니지에 대해 자행되고 있는 이 범죄에 가담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