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군 최소 20명 숨진 것으로 추정되는

소말리아군 최소 20명 숨진 것으로 추정되는 지하디스트들의 호텔 포위 종식

소말리아군 최소

카지노제작 정부군, 알샤바브 반군에 의해 점령된 모가디슈의 하야트 탈환

소말리아 군은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치명적이고 세간의 이목을 끄는 공격 중 하나에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에 의해 점령된 후 수도 모가디슈의 한 호텔에 대한 포위를 종료했습니다.

경찰과 목격자들에 따르면 알카에다와 연계된 알-샤바브가 주장한 공격으로 최소 20명이 사망하고 40명이 부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폭발은 모가디슈에 거대한 연기 기둥을 일으켰고 도시 전체에 총성이 울려 퍼졌습니다. 목격자들은 Hayat 호텔의 많은 부분이 전투로 파괴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당국이 토요일 현지 시간으로 자정쯤 호텔을 탈환한 것으로 보고되기까지 약 30시간이 걸렸다.

“보안군은 이제 포위를 종료했고 총잡이들은 사망했습니다. 우리는 지난 1시간 동안 건물에서 들어오는 총소리가 없었습니다.”라고 익명으로 말한 보안 사령관이 Agence France-Press에 말했습니다.

그 관리는 총 사상자 수나 얼마나 많은 알-샤바브 전사들이 사망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으며 정부가

일요일 아침에 언론 브리핑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공격은 소말리아의 하산 셰이크 모하무드(Hassan Sheikh Mohamud) 신임 대통령이 수개월간의

정치적 불안정 끝에 당선된 이후 최대 규모다. 알-샤바브에 대한 군사 작전이 증가하고 수백만 명이 기근으로 위협받고 있는 심각한 인도주의적 위기 속에서 나온 것입니다.

Al-Shabaab은 약 15년 ​​동안 소말리아의 취약한 중앙 정부에 대해 치명적인 반란을 일으켰으며 2011년 당시

지도자 Ayman al-Zawahiri에게 충성을 맹세한 이후로 알카에다의 가장 효과적인 계열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Al-Zawahiri는 이달 초 카불에서 미국 무인 항공기 공격.

소말리아군 최소

바이든 대통령은 올해 초 미군 특수부대를 불안정한 동아프리카 국가로 돌려보낼 것을 명령했고 전임자의

결정을 번복했습니다. 소말리아 군대는 최근 몇 주 동안 공세에 나섰지만 제한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친샤바브 웹사이트에 게시된 짧은 성명에서 이 단체는 공격자들이 “모가디슈의 호텔 하야트에 강제로 진입”했으며 “호텔 내부에서 무작위 총격을 가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Al-Shabaab은 수년 동안 호텔을 표적으로 삼았습니다. 일부 시설은 비이슬람적인 것으로 간주되거나

단순히 취약하기 때문에 관행의 상징으로 공격을 받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소말리아 전역의 기업에 대한 “세금”을 통해 수백만 달러를 모으는 그룹에 돈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수십 명의 사람들이 정부 관리들과 일반 소말리아인들이 자주 찾는 인기 있는 장소인 Hayat 호텔

밖에 모여 사랑하는 사람들의 운명이 내부에 얽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경찰 대변인 Abdifatah Adan Hassan은 금요일 늦게 기자들에게 최초의 폭발은 최소 3명의 총잡이와

함께 공격한 자살 폭탄 테러범에 의해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목격자들은 불과 몇 분 뒤에 두 번째 폭발이 발생해 첫 번째 폭발 이후 현장에 급히 달려온 구조대원과 보안군, 민간인이 사상자를 냈다고 말했다.

목격자 Muudey Ali는 “호텔에 갇힌 내 친척을 찾고 있었는데 그녀는 다른 6명과 함께 숨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 중 2명은 내가 아는 사람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More news

이번 주 초, 미국은 이슬람 무장세력이 소말리아 군대를 공격하는 동안 공습으로 알샤바브 전사 13명을 사살했다고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