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과 중국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으며

대만과 중국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으며 호주에 영향을 미치나요?

대만과 중국

후방주의 대만과 중국 간의 갈등 가능성은 대만-호주인들에게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최근 중국의 군사 공격으로 상황이 악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촉발되었습니다.

대만과 중국 사이의 긴장은 최근 몇 주 동안 고조되었으며 계속되는 여파로 호주와 자치령 섬 사이의 관계가 더 가까워지는 것 같습니다.

대만은 최근 중국의 군사 공격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명했으며, 이로 인해 분쟁 가능성에 대한 두려움이 촉발되었습니다.

대만과 중국

이러한 배경에서 호주 정부는 대만을 “중요한 파트너”로 묘사하며 대만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기록적인 수의 중국 공군기가 대만의 자체 선언된 방공식별구역(ADIZ)에 진입하면서 중국과 대만 사이의 관계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대만은 10월 1일부터 4일 동안 ADIZ 남부와 남서부 지역에 약 150대의 중국 공군기가 있다고 보고했다.

중국의 도발적인 움직임에 대해 경고한 호주, 미국, 일본의 공습은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More news

중국은 대만을 자국 영토로 주장하고 있으며, 필요하다면 강제로 점령해야 한다. 대만은 독립 국가이며 긴장의 책임을 중국에게 돌리며 자유와 민주주의를 수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호주가 개입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호주는 공식적으로 자치 섬을 주권 국가로 인정하지 않지만 12번째로 큰 교역 상대국인 대만과의 비공식적 관계를 지지합니다.

맥쿼리 대학의 정치 전문가인 로저 리 황(Roger Lee Huang)은 S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호주의 공식 입장은 변함이 없지만 최근 몇 주 동안 호주 정부가 보낸 신호는 분명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호주는 인도-태평양 지역의 지정학적 이익에 있어 대만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는 점에서 더 명확해졌다”고 말했다.

“이것은 호주 패러다임에서 변화하고 있는 것입니다.”

호주와 대만의 관계가 바뀌었습니까?
호주는 1972년 중화인민공화국과 수교한 이후 대만의 독립을 공식적으로 인정하지 않았다.

호주 정부는 중국의 ‘하나의 중국 정책’을 고수하며 대신 비공식적으로 대만과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그러나 모리슨 정부는 최근 대만과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난달 미국은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민주주의를 주도하고 중요한 파트너로서 대만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함으로써 대만과의 관계를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국가”.

이 선언은 Marise Payne 외무장관, Peter Dutton 국방장관 및 미국 측 장관 간의 AUSMIN(호주-미국 고위급 장관회의) 회의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조셉 우(Joseph Wu) 대만 외무장관은 월요일 호주에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정보 공유와 안보 협력을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

Huang 박사는 요청이 대만과 호주의 관계를 위한 논리적인 진전이라고 말했습니다.